장곡중학교


홈페이지 사용 안내

컨텐츠 바로가기 기능

로그인

로그인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팝업창이 열립니다.
자주 묻는 고민
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

글읽기

제목
[일반] [대인관계/따돌림] 친구를 오래 사귀지 못해요
이름
김보은
작성일
2014-04-14

Q. 저는 친구를 오래 사귀지를 못합니다. 나도 모르게 싫증을 낸답니다. 처음 사귈 때 너무 좋죠. 너무 멋진 애들이라는 생각이 들죠. 전 그래서 엄청 친구들에게 잘해주죠. 그런데 그 애들이 항상 저를 실망시키고, 배신을 때리죠. 그래서 원수가 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러면 전 또 다른 애들을 사귀죠. 전 원래 성격이 급한 편이죠. 문제는 빨리 친해지는데 관계를 지속하지 못한다는 점이죠. 학급의 분위기를 살리는 것도 제 담당이죠. 나를 잘 아는 친구는 없어요. 전 어떻게 하면 지속적으로 한 친구와 사귈 수 있을까요?

 

 

 

A. **, 오래된 진정한 친구를 갖고 싶군요. **님은 친구들과 처음에는 서슴럼 없이 잘 어울리는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좀 더 지속적인 친구관계를 형성하고 싶은 것이 **님의 바램이군요. \**님의 지속적인 친구관계를 유지하고 싶은 욕구가 강하니깐, **님의 이런 자기를 되돌아보는 시간이 지속적인 진정한 친구를 갖게 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 왜 친구를 오래 사귀지를 못하는지를 한 번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님은 성격이 급한 편이라서 처음에 불이 빨리 붙고, 빨리 꺼지는 것 같이 뭐든지 빨리 시작하고 빨리 끝내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이런 성향은 시원스럽고, 추진력이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또한 여기에 좀 보완할 점도 있답니다. 원래 완벽한 성격은 없답니다. 한 성격에는 장점과 보완할 점은 항상 같이 존재하죠. 이렇게 자기가 가지는 면중에서 장점은 더욱더 키워나가고, 보완할 점은 인정, 수용, 키워나가는 것이 진정으로 멋진 사람의 모습이겠죠.

 

 

 

**님은 친구를 사귈 때도 먼저 다가가서 관계를 시작하는 좋은 장점을 가지고 계십니다. 아주 적극적인 행동이지요. 여기에 무엇을 좀 더 보완하면 좋을까요? 친구와의 관계안에서 일어날 수 있는 오해, 갈등, 다툼을 이겨낼 수 있어야 됩니다. 이렇게 친구관계를 지속하려면, 친구의 좋은 면 뿐만 아니라 부족한 면도 참고, 인내하며 보완해줄 필요가 있는 겁니다.

 

 

 

그리고, 처음 친구를 볼 때 그 친구의 좋은면만 너무 과장, 확대해서 보는 것은 빨리 그 친구에 대해 실망하게 하는 한 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친구의 좋은 점을 볼 수 있는 점은 아주 좋은 **님의 장점입니다. 하지만 그런 좋은 점 일면만으로 그 친구를 다 안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이 친구도 나와 같이 부족한 점이 있는 친구입니다. 그래서 내가 그린 이상적인 상이 이 친구가 아닐수도 있는 겁니다. 이 친구가 좀 실수를 한다고 해서 내 친구가 아닌것도 아닙니다. 다만 내가 그린 이상적인 상이 수정될 필요가 있을 뿐입니다. 친구와 부딪히는 이런 여러 사건으로 말미암아 정말 이 친구의 본모습을 이해하고, 서로 도움을 주고 받는 친구가 되는거죠.

 

 

 

**, 진정으로 나를 생각해주고, 이해해주고,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친구를 얻기 위해서는 나 자신 또한 어떤 친구에게 이해해주고, 고민을 들어주고, 나눌 수 있어야 됩니다. 이런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인내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친구와의 많은 힘든고비를 같이 겪으므로, 그 친구에 대해 이해해주고, 그 친구도 나를 이해해줄 수 있는 관계가 되는 것입니다.

 

좋고, 멋진 친구를 사귀길 바래요^^

 

 

출처: 위클래스 온라인 상담 자주 묻는고민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다음글
[대인관계/따돌림] 말도 못하고 짝사랑만 하고 있습니다
/ 김보은
Q. 저는 중학교 3학년 남학생입니다. 2년 반 전부터 학원에서 만난 여학생을 좋아하게 되었는데, 말을 못하고 혼자만 가슴 태우고 있습니다. 첫사랑이어서인지 학원에서도 온통 그 애에게 신경이 쓰이고 집에 가서도 그 여학생 얼굴만 떠오릅니다. 마음을 표현하고 싶지만 거절당할까봐 불안하기도 하고 마음속으로만 품..
이전글
[대인관계/따돌림] 진정한 친구를 사귀고 싶어요
/ 김보은
Q. 고 2 여학생입니다. 저는 친구를 사귀고 싶은데 마음이 가는 친구가 없습니다. 내가 가진 소중한 것을 그냥 주어도 아깝지 않을 정도의 진정한 친구 말입니다. 우리 반 애들은 그저 그렇습니다. 남을 배려하는 마음이 깊지도 못하고 자기 이익만 생각하는 이기적인 애들입니다. 그래서 정이 안 갑니다. ..

퀵메뉴

퀵메뉴
  • 글씨크기 크게
  • 글씨크기 원래대로
  • 글씨크기 작게
top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