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곡중학교


홈페이지 사용 안내

컨텐츠 바로가기 기능

로그인

로그인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팝업창이 열립니다.
자주 묻는 고민
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

글읽기

제목
[일반] [컴퓨터/게임 중독]아이가 하루종일 온라인 게임만 해요
이름
기정미
작성일
2014-04-22

Q 아이가 하루종일 온라인 게임만 해요 게임 중독인거 같아서 걱정이 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일반적으로 요즘청소년의 여가 문화 활동의 대부분은 인터넷을 통한것입니다.

 특히 현실세계에서 충족되어 않은 자신들의 욕구를 게임을 통해 추구하며 몰입하거나 중독되어 

그 결과 일탈에 이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청소년들의 사이버일탈행위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부모가 게임문화에대한이해를 가져야하며 자녀의 게임행위에 대하여 약간은 허용적일 필요가 있습니다. 더불어 적절한 관심과 보호를 통해 지속적인 관리가 요구되어 집니다.

구체적으로 게임에 대한 시간을 상호 합의하에 정하도록 하며 기본적인 식사시간과 수면시간은 꼭지킬수 있도록 합니다. 자녀와의 대화를 통해 온라인게임외 다양한 대안활동을 찾아 함께 시도해 볼수 있도록 유도하며 스스로 게임 시간 조절이 어려운 아동의 경우, 전문상담기관의 도움을 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TIP 

1.청소년들에게 컴퓨터와 인터넷은 공기와 같다 따라서 청소년들이 인터넷에 접속하고 몰입하려는 경향 자체를 부정적으로 봐서는 상담이 제대로 안 된다. 

2.게임이나 채팅을 못하게 하는 것이 인터넷중독 예방 교육의 목표가 아니다. 

3.컴퓨터와 인터넷에 관한 한 부모가 청소년들에게 배워야한다. 

4.지역 내 인터넷 중독예방상담센터를 적극 활용 한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다음글
[가족] 엄마의 잔소리와 자녀의 거부
/ 기정미
Q 아이가 생활하는 면에서 정리정돈이나 시간, 규칙, 생활습관 등이 불규칙해요. 잘되길 바라는 마음에 잔소리를 했는데 ‘잔소리 좀 그만하라’면서 언제나 말을 잘 안들어요. 혼내도 그때 뿐이고 똑같은 행동을 합니다. 이 아이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자녀들은 양육할 때 잘하고 있는 것인지 걱정이 앞설때가 많습니다..
이전글
[성격] 사소한 일에도 화를 내고 친구들과 싸우게 되요
/ 김보은
Q. 안녕하세요? 저는 여고 2학년 학생입니다. 저는 속이 좁아서 그런지 친구들과의 작은 말다툼에도 쉽게 화를 내고 신경질을 잘 부려요. 제때로는 내가 너무 예민하고 성질이 못돼서 친구들이 다 떠나지는 않을까 혼자 걱정하며 슬퍼하기도 했어요. 저는 한번 화가 나면 화를 잘 참지 못해요. 기분이 나쁘면 그 자리에서 직..

퀵메뉴

퀵메뉴
  • 글씨크기 크게
  • 글씨크기 원래대로
  • 글씨크기 작게
top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