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곡중학교


홈페이지 사용 안내

컨텐츠 바로가기 기능

로그인

로그인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팝업창이 열립니다.
교장선생님의 窓
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

글읽기

제목
[일반] 우리 모두를 위한 바램17
이름
정용택
작성일
2015-10-02

교육에는 두개의 역할이 있습니다. 하나는 변하여야 하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변하거나 바꾸지 않아야 하는 것입니다. 전자는 기술이고 후자는 가치입니다. 정직하고 절약하고 항상 최선을 다하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을 가치있게 여기는 것은 다른 어떤 것보다 중요합니다. 만일 이런 것을 배우지 않으면 기술면에서 아무리 최신의 것을 익혔다하더라도 아무 쓸모가 없으며 위험합니다. 
장곡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우리 모두를 위한 바램17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다음글
우리 모두를 위한 바램18
/ 정용택
의식하건 의식하지 않건 사람은 늘 배운다. 인간을 둘러싼 환경이 늘 바뀌기 때문이다. 환경에 적응하고 그 환경을 삶에 조금이라도 유리하게 바꾸기 위해서 배움은 필수적이다. 배움을 멈추는 순간 삶은 중단된다. 배움은 삶의 과정 그 자체다. 생을 마감하는 날까지
이전글
우리 모두를 위한 바램16
/ 정용택
가을녁의 나비는 옥수수대 위에 앉았다. 그 놈은 날개를 폈다 접었다 하지도 않고 그냥 가만히 앉아서 기다리고 있었다. 먹이를 모을 생각도 없는 것 같았다. 나비는 죽어가고 있었다. 나비는 스스로도 그것을 알고 있었다. 나비는 다가오는 죽음을 놓고 안달하지 않았다. 나비는 자신이 할 바를 다했으니 이제 죽는 것만이..

퀵메뉴

퀵메뉴
  • 글씨크기 크게
  • 글씨크기 원래대로
  • 글씨크기 작게
top으로 가기